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9/0819

벤츠 전기차 EQC 400 살펴보기 ■ 주행거리 연내 국내 출시 예정인 벤츠 순수 전기차 ‘EQC 400 4MATIC(이하 EQC)’의 국내 인증 주행거리가 309km로 표기될 전망이다. 30일 한국에너지공단이 운영하는 ‘수송에너지 자동차 연비 등급제도 운영’ 웹페이지에 따르면, 20인치 휠이 탑재된 EQC의 주행거리는 309km로 표기됐다. 전기차의 연비를 의미하는 복합 전비는 kWh당 3.2km로 표기됐다. 이 수치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올해 1월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밝힌 EQC 유럽 NEDC 주행거리와 141km 정도 낮다. ■ 출시일 80kW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된 EQC는 국내에 10월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별한 변화가 없다는 벤츠코리아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증 주행거리를 309km로 소개할 것으로 보인다. ■ .. 2019. 8. 30.
'연애의 맛 시즌1' 김종민과 결별 후 기상캐스터 황미나 근황 황미나는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프로필 찍는 중에 넘 맘에 들어서 실시간 업로드"라는 글을 남기며 빼어난 몸매를 드러냈다. 이와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포즈를 취하고 있는 황미나의 모습이 담겨 있으며 돋보이는 에스라인 몸매가 눈길을 끈다. 추가로 황미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Yacht”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화사한 드레스 차림의 황미나는 배 위에 앉아 포즈를 취하고 있다. 환하게 미소 짓고 있는 그의 미모에 시선이 집중됐다. 이에 네티즌들은 “진짜 아름다우세요”, “즐거운 휴가 보내셨나요?”, “더 예뻐지신듯. 완전 여신”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황미나는 TV조선 ‘연애의 맛 시즌1’에서 김종민의 소개팅녀로 출연해 달달한 모습으로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서로 바쁜 스케쥴로 멀어지며 결국 .. 2019. 8. 29.
쌍용차, 코란도 기반 전기 SUV 살펴보기 [사진] 쌍용차, 코란도 가솔린 ■ 내년 전기 SUV 출시 쌍용차가 전기차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내년에는 코란도를 베이스로 한 전기 SUV가 소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22일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쌍용차의 전기차 개발 일정은 현재 차질없이 속도를 높이고 있다"라며 "내년 초에는 한번 충전으로 약 400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전기차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쌍용차, 코란도 (2019 서울모터쇼) ■ 초기 전기차 쌍용차는 지난 2014년 콘셉트카 코란도C EV-R을 통해 전기차의 가능성을 테스트한 바 있다. 당시 내놓은 콘셉트카는 순수 전기차가 아닌 연료를 사용해 배터리를 충전시켜 활용하는 레인지 익스텐더(Range Extender) 방식이였으며, 배터리만으로 주행 가능한 .. 2019. 8. 28.
미래의 타이어 살펴보기, 그 배경은? 한국타이어 디자이너들이 대전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에서 회의를 마친 뒤 직접 개발한 최첨단 미래 콘셈트 타이어 앞에 모였다. ■ 유튜브 동영상 시나리오 ‘포뮬러원 경주가 펼쳐지는 트랙. 코너를 돌던 차량이 미끄러져 방호벽에 부딪히며 불이 난다. 남자가 식은땀을 흘리며 잠에서 깨어난다. 꿈이지만, 과거다. 사고의 기억이 한때 카레이서였던 남자를 괴롭힌다. 힘겹게 나선 출근길. 비가 내린다. 푸른 불빛의 센서가 달린 타이어가 노면 상태를 읽고 타이어 트레드(홈)의 모양을 바꾼다. 이날은 남자의 생일. 퇴근길 아내가 남자의 직장으로 찾아와 선물을 건넨다. 경주용 헬멧이다. 포뮬러원 트랙을 다시 찾은 남자는 경주용 차량에 올라탄다. 차량이 굉음을 내며 속도를 높이자 타이어가 절반으로 갈라진다. 고속 주행 시 주행 .. 2019. 8. 2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