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전체 글734

전기차 보조금 걱정에 애타는 소비자. GV60·볼트 EUV 언제 나와? 올해 전기차를 구매하기 원하는 소비자들의 고민이 커졌다. 제네시스 GV60과 쉐보레 볼트 EUV 등의 인도 시기가 늦어지고 있고, 현재 일부 지자체들의 보조금이 소진된 곳도 있다. 24일 환경부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경기도 하남시, 용인시, 이천시 등의 승용 전기차 보조금 신청 접수가 마감된 상태다. 경기도 동두천시는 현재 보조금 신청 잔여 물량이 2대 정도 남았고, 성남시도 6대 정도 밖에 남지 않았다. 최근 추경을 통해 보조금 지원대수를 늘린 서울시는 아직 7246대 정도 여유가 있다. 각 지자체별로 전기차 보조금 지급에 대한 편차가 큰 상황이다. 상황이 복잡해지다 보니, 특정 전기차에만 보조금을 지급하겠다는 지자체도 등장했다. 경북 김천시의 경우 제네시스 G80 전기차, 테슬라 .. 2021. 9. 27.
글로벌 생산기지로 부상한 중국. 테슬라, 상하이서 전기차 30만대 생산 27일(한국시각) 로이터 등 외신은 중국 소식통을 인용, 테슬라 기가팩토리 상하이의 생산대수가 올해 급증했다며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테슬라가 올해 9월까지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30만대 이상의 전기차를 생산하기로 했다. 테슬라 상하이 공장은 회사가 미국 외 지역에 처음 준공한 전기차 공장으로, 2019년 말 가동에 돌입했다. 테슬라는 2020년 49만9550대의 전기차를 글로벌 시장에 판매했다. 테슬라 상하이 공장은 가동 9개월 만에 지난해 회사 전체 판매의 60% 이상에 달하는 물량을 소화한 것으로 파악된다. 상하이 공장은 모델3와 모델Y 등 엔트리급 전기차 생산을 담당한다. 중국 내 판매하는 전기차 가격을 낮추는 한편 만성적인 공급 부족에 시달리는 차종의 글로벌 공급 확대 등을 담당한다. LG에너.. 2021. 9. 27.
‘포르쉐 킬러’ 유망주 제네시스, ‘외계인 기술’ 5번 물리쳤다 (왜몰랐을꽈) '프리미엄 브랜드' 후발주자인 제네시스가 글로벌 자동차 격전장인 미국에서 '미(美)친 존재감'을 발휘했다. '프리미엄 자동차 대명사' 메르세데스-벤츠, '고성능 자동차 대명사' 포르쉐를 잡았기 때문이다. 한두번 우연이 아니다. 2017년부터 5년 연속이다. 제네시스는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 Power)의 '2021년 신차품질조사(IQS)' 프리미엄 브랜드 부문에서 1위 렉서스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고 지난 1일 발표했다. 올해 35회째를 맞는 제이디파워 신차품질조사는 1987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고 권위의 품질조사다. 제이디파워 신차품질조사 결과는 자동차업계는 물론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 자동차 품질 분야 '오스카'라고 부를 정도다. 업체별 품질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로 활.. 2021. 9. 5.
제네시스, 전기차 전용 'GV60'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첫 번째 전용 전기차인 'GV60'의 내·외장 이미지를 19일 최초로 공개했다. GV60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하는 모델로 제네시스 전용 전기차 라인업의 시작을 알리는 차량이다. GV60는 쿠페형 CUV 스타일의 날렵하고 다이내믹하면서 역동적인 디자인을 통해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고 제네시스 전용 전기차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험을 제공한다. ■ 외장 전면부는 정제되고 볼륨감 넘치는 차체에 제네시스의 상징이자 더욱 진보적인 이미지를 갖춘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를 적용했다. 또한 GV60후드에는 신규 제네시스 엠블럼이 최초로 적용됐다. 기존 엠블럼의 두께를 80% 가까이 줄인 신규 엠블럼은 아날로그 감성과 첨단 기술의 융합을 강조하는 제네시스의 차별화.. 2021. 8. 19.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 한장으로 날리난 여자 아나운서 곽민선 곽민선 아나운서가 볼륨감 있는 몸매를 과시했다. 그는 지난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Health and beauty #2021 ver"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수영장에서 김은색 비키니를 입고 믿기 힘든 글래머 몸매를 뽐내고 있는 곽민선이 담겼다. 이날 그는 군살 하나 없는 잘록한 허리에 넓은 골반, 우월한 볼륨감 몸매를 드러내 보는 이들을 감탄하게 만들었다. 또 선그라스로 시크한 매력도 발산했다. 해당 사진을 접한 SNS 이용자들은 "누나 나죽어", "안 그래도 날도 더운데 더 핫하게 해주시네", "핫해핫해", "운동 자극", "와 말도 안돼 빛난다" 등 댓글을 남겼다. 또 한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와 이건 미쳤다", "관리 열심히 하는듯", "진짜 다 가졌네", "와 .. 2021. 8. 16.
기아, 'The 2022 셀토스' 출시 기아가 22일 셀토스의 연식 변경 모델 'The 2022 셀토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 대표 소형 SUV 셀토스는 2019년 출시 이후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신규 기아 엠블럼을 적용한 The 2022 셀토스는 1열 USB 단자를 기본화하고 기존 상위 트림에서만 적용할 수 있었던 고객 선호 사양을 하위 트림까지 확대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기본 트림인 트렌디에서 LED 헤드램프·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루프랙 등으로 구성된 '스타일' 패키지를 운영해 고객의 디자인 선택권을 확대했다. 아울러 고객이 합리적으로 차량을 구성할 수 있도록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BOSE 프리미엄 사운드·러기지 커버링 쉘프로 구성된 'BOSE 프리미엄 사운.. 2021. 7. 28.
모헤닉모터스, 배달 특화 친환경 전기 오토바이 ‘팩맨’ 출시 모헤닉모터스가 주행 거리, 성능 등을 향상시킨 배달 전용 친환경 전기 오토바이 '팩맨'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팩맨에는 모헤닉모터스가 출원한 전기 오토바이 전용 플랫폼 특허가 적용돼 가벼운 무게로 더 많은 배터리 용량을 내장할 수 있다. 모헤닉모터스의 플랫폼 특허는 기존 내연 기관 오토바이의 프레임 구조에서 벗어나 전기 오토바이 특성에 맞도록 부품 자유도와 공간 자유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종 소재 접합 구조로 경량화, 강성, 지오메트리까지 같은 품질로 확보할 수도 있다. 디자인 자유도가 높아져 내연 기관 오토바이와 전기 오토바이 구조의 디자인 차이가 없다는 한계를 벗어나, 전기 오토바이 특성에 맞는 새로운 설계와 디자인 적용이 가능해졌다. 이번에 모헤닉모터스가 선보이는 팩맨은 배달, 소화물 전.. 2021. 7. 20.
삼천리자전거, 전동킥보드와 전동스쿠터의 장점만 모은 ‘팬텀 이지 라이트’ 출시 자전거 전문 기업 삼천리자전거(대표이사 신동호)가 전동킥보드와 전동스쿠터의 장점을 결합한 개인형 이동장치 ‘팬텀 이지 라이트’를 출시했다. 팬텀 이지 라이트는 이동이 편리한 전동킥보드의 주행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승하차가 용이한 킥보드에 주행감이 안정적인 전동 스쿠터의 장점을 하나로 합쳤다. 이러한 주행 안정성과 편의성에 더해 가격 장벽까지 낮춰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팬텀 이지 라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보다 뛰어난 주행 안정성이라 할 수 있다. 12인치 AV튜브 타이어를 적용하고 노면의 충격을 흡수하는 후방 듀얼 서스펜션도 장착해 편안한 주행감을 자랑한다. 또한 충격 흡수 스프링이 적용된 넓은 안장으로 먼 거리도 편하게 앉아서 이동할 수 있다. 편리한 승하차를.. 2021. 7. 13.
기아, 신형 스포티지 사전 계약 기아는 이달 출시를 앞둔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형 스포티지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신형 스포티지는 2015년 기존 모델 출시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5세대 모델이다. 디자인을 살펴보면, 차량 전면은 블랙 컬러의 하이테크적인 패턴을 적용한 타이거 노즈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렵한 LED 헤드램프를 연결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측면은 웅장하고 스포티한 보디 실루엣에 입체적인 볼륨을 더해 전체적으로 균형감이 느껴지며 후면은 좌우로 연결된 수평형 가니쉬(장식)와 날렵한 리어램프를 통해 심플하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실내는 사용자 중심의 설계에 차급을 뛰어넘는 최첨단 사양과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가 곳곳에서 눈에 띈다. 먼저 준대.. 2021. 7. 9.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출시, 주행거리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7일 첫번째 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이하 G8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G80는 제네시스의 첫번째 고급 대형 전동화 세단이다. 내연기관 모델 파생 전기차인 G80는 고급 편의사양은 물론 뛰어난 동력성능과 전기차 특화 신기술을 대거 적용해 높은 상품성으로 전동화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G80의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 반영 및 개별소비세 3.5% 기준으로 8,281만원이다.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에 따라 실 구매가격은 더 낮아질 수 있다. G80는 고출력·고효율 전동화 시스템으로 강력한 동력성능과 전용 전기차 수준의 1회 충전 주행 거리를 갖췄다. AWD(사륜 구동) 단일 모델로 운영되는 G80는 최대 출력 136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 2021. 7. 7.
우리나라의 새로운 돈벌이 수단 작년에 우리나라 투자자들이 해외주식에 투자해서 받은 배당금이 2억7414만 달러로 집계됐습니다. 2억달러를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조금 과장하면 한민족이 단군이래 외국에서 배당을 이렇게 많이 받은 건 처음이라는 의미입니다. 해외주식에 꽤 많이 투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의 해외주식 보유액은 작년말 기준으로 470억달러입니다. 1년 만에 320억달러나 늘어났습니다. ■ 소득수지 흑자액 상승 해외 주식투자가 늘어나고 배당이나 이자소득이 늘어나는 것은 우리나라의 경제구조를 꽤 크게 바꾸는 요인이 됩니다. 해외에서 달러를 벌어들이는 통로가 수출과 관광산업 말고 외국에서 벌어들이는 투자수익의 비중이 점점 커진다는 뜻입니다. 외국에 투자해서 벌어오는 돈 또는 외국에서 일하고 벌어오는 돈에서 외.. 2021. 6. 30.
현대모비스, 세계 최초 '클러스터리스 HUD' 개발 현대모비스는 클러스터와 헤드 업 디스플레이(HUD)의 기능을 통합한 '클러스터리스 HUD'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전기차 시대에 들어서며 차량 내부 공간 활용성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자율주행과 전동화에 최적화된 신개념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제적으로 선보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모비스가 개발한 '클러스터리스 HUD'는 클러스터에 표시하는 각종 주행정보를 운전자 정면의 HUD(Head Up Display)와 AVNT(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텔레커뮤니케이션)로 분산시켜 운전자들의 주의 분산을 최소화한 차세대 운전석 기술이다. '클러스터리스 HUD'는 속도와 RPM 등 상시 필수 주행정보를 운전자 눈높이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길 안내 등 HUD 본연의 .. 2021. 6. 28.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