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부부 금슬에 좋은 베스트5

by 탄슈 2018. 8. 26.
728x90

▲ 블루베리는 남성 건강과 직결된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하도록 돕는 대표 식품이다.


부부의 성생활에 도움되는 식품은 따로 있다.
바로 블루베리, 토마토, 굴, 피칸, 올리브오일이 대표적이다.


블루베

블루베리는 남성 건강과 직결된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다.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많이 쌓이면 혈관이 막히거나 딱딱해지면서 각종 혈관질환이 발생하는데, 블루베리를 먹으면 블루베리 속 프테로스틸벤이라는 물질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여성의 혈관에도 도움된다. 플로리다 주립대학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인 블루베리 섭취는 폐경 전 여성의 혈압 및 동맥 경화를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뇌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도 풍부하다.


토마토

라이코펜은 불임으로 고민하는 남성이 먹으면 좋다.
아시아태평양 임상영약학 저널에 소개된 연구자료에 따르면 라이코펜이 풍부한 토마토 주스의 규칙적인 섭취는 불임 환자의 정자 운동성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토마토는 붉은 색깔을 내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풍부해 전립선암, 유방암, 갑상선암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 굴

카사노바가 즐겨 먹었다고 알려진 굴은 대표 스테미너 식품이다.
아연, 철분, 칼슘 같은 무기질이 풍부한데, 아연은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굴에는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치매 예방에 도움되는 타우린 성분과, 혈당을 낮춰 당뇨 예방에도움되는 글리코겐 성분도 들어있다.


피칸

피칸 역시 혈관 건강에 도움된다.
로마 린다 대학 연구에 따르면 피칸은 토코페롤로 알려진 비타민 E와 항산화 능력을 가진 다양한 페롤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증가하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은 폐경기 여성의 육체를 튼튼하게 해 준다.
올리브오일에는 필수지방산과 올레산, 리놀레산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올레산은 체내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리놀레산은 지방 세포가 커지는 것을 막아 근력강화에 도움을 준다.

브라질 히우그란지두술 연방대학 연구팀은 올리브오일이 풍부한 지중해 식단이 폐경기 여성의 근육양, 골밀도와 긍정적인 관련이 있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