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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레저

20년 만에 부활한 BMW 스포츠카 '뉴 8시리즈' 국내 출시

by 탄슈 2019. 11.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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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코리아가 11일 럭셔리 스포츠카 '뉴 8시리즈'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뉴 8시리즈는 20년 만에 부활한 럭셔리 세그먼트 모델로 BMW의 대표적인 스포츠카다.

■ 출시 모델

출시 라인업은 가솔린 모델인 뉴 840i xDrive 쿠페와 뉴 840i xDrive 그란 쿠페, 디젤 모델 뉴 840d xDrive 그란 쿠페 총 3가지 트림이다.

새로운 플래그십 고성능 스포츠카 뉴 M8 쿠페 컴페티션도 함께 선보였다.

 

■ 제원

뉴 8시리즈는 쿠페 기준 전장 4천845mm, 전폭 1천900mm, 전고 1천340mm의 넓고 낮은 차체를 자랑하며, 2천820mm에 달하는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BMW 특유의 짧은 오버행을 완성했다.

4도어 스포츠카 모델인 그란 쿠페는 쿠페 대비 전장, 전고, 전폭을 각각 230mm, 70mm, 30mm 더 키워 한층 여유 있는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 외관 강조

6각 형태로 디자인된 BMW 키드니 그릴과 BMW 역사상 가장 얇은 LED 헤드라이트로 역동적인 외관을 한층 강조했으며, 슬림한 창문 디자인과 클래식 스포츠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더블 버블(Double Bubble)' 루프 라인을 채택했다.

뉴 8시리즈 그란 쿠페의 경우 넓은 개방감을 선사하는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도 기본 탑재됐다.

 

이와 함께 어댑티브 서스펜션,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액티브 에어스트림 키드니 그릴 등 주행 성능을 최대치로 발휘할 수 있는 요소들을 곳곳에 배치했다.

 

■ 실내

실내는 뉴 8시리즈의 스포티함을 잘 보여주는 고해상도의 12.3인치 계기판과 크리스탈 소재의 글래스 인테리어를 뉴 8시리즈 전 모델에 적용했다.

 

■ 마력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뉴 840i xDrive 쿠페 및 그란 쿠페는 최고출력 340마력과 50.9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뉴 840i xDrive 쿠페 4.7초, 뉴 840i xDrive 그란 쿠페 4.9초다.

세그먼트 최초로 디젤 엔진을 탑재한 뉴 840d xDrive는 320마력의 최고출력과 69.3kg·m의 최대토크를 갖췄다.

2가지 모델 모두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와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변속기가 기본 장착됐다.

■ 진보된 사양

이외에도 진보된 편의사양 및 운전자 보조시스템이 탑재됐다.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RSU) 기능이 탑재돼 별도의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신규 기능 및 기능 개선 등 최신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또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기본 적용됐으며, 막다른 골목에서 최대 50m까지 자동으로 후진해 빠져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이 파킹 어시스턴트에 새롭게 추가됐다.

아울러 최신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능과 BMW 인텔리전트 개인비서 기능,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기능이 탑재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도 기본 장착됐다.

 

 

■ 고성능

BMW 뉴 M8 쿠페 컴페티션은 럭셔리 세그먼트의 새로운 플래그십 고성능 스포츠카 모델이다.

M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의 신형 V8 엔진을 탑재해 최대 625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제로백은 3.2초에 불과하다.

최고 속도는 M 드라이버스 패키지 적용 시 시속 305km에 달해 현재까지 출시된 BMW 양산형 모델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 M 모드

뉴 M8 쿠페 컴페티션에는 최신 드라이브로직(Drivelogic)이 탑재된 8단 M 스텝트로닉(M Steptronic) 변속기와 M 전용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기본 장착됐으며, M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과 뉴 M8을 위한 정교한 맞춤형 섀시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새롭게 개발된 M 모델 전용 'M 모드(M Mode)'와 통합형 제동 시스템이 최초로 도입됐다.

 

M 모드는 '로드(ROAD)'와 '스포츠(SPORT)', 레이스 서킷 전용 '트랙(TRACK)' 등 세 가지 세팅이 제공된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M 모드 버튼을 통해 운전자는 다양한 운전자 주행 지원 시스템의 개입 여부와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 설정을 제어할 수 있다.

뉴 M8 쿠페 컴페티션에는 M 카본 루프와 블랙 더블 스트럿 키드니 그릴, M 트윈 테일파이프, 20인치 스타 스포크 휠, M버튼을 포함한 M 전용 스티어링휠과 인스트루먼트 패널, 통풍 기능을 포함한 M 스포츠 전용 시트 등 M 컴페티션 모델 전용 디자인 요소가 기본 적용됐다.

이와 함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등 다양한 주행 안전 및 편의 사양이 제공된다.

 

■ 가격

BMW 뉴 8시리즈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뉴 840i xDrive M 스포츠 쿠페가 1억3천800만 원, 뉴 840i xDrive M 스포츠 그란 쿠페가 1억3천410만 원, 뉴 840d xDrive M 스포츠 그란 쿠페가 1억3천500만 원이다.

뉴 M8 쿠페 컴페티션은 2억3천95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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