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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레저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

by 탄슈 2017. 9.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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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는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최초의 하이브리드모델 '파나메라 터보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를 출시하고,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파나메라 터보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4.0리터 V8 터보 엔진을 장착하였으며, 최고출력 680마력 86.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불과 3.4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310km/h에 달한다.


△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



■ 연비

평균 연비(유럽 NEDC 기준)는 3.0 l/100 km이며, 전기 모터만으로 배출 가스를 전혀 발생시키지 않고 최대 49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성능과 효율성의 완벽한 조화는 물론이고 실용성까지 겸비한 해당 세그먼트 내의 독보적인 모델이다.


△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



■ 550마력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918 스파이더 슈퍼 스포츠카로부터 계승한 부스트 전략(Boost Strategy)을 채택해 더욱 탁월한 가속력을 발휘한다.
550마력(404kW)의 V8 바이터보 엔진과, 136마력(100kW)의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1400rpm에서 최대 토크 86.7kg.m을 발휘한다.




포르쉐 하이브리드 모델로 통합된 디커플러(Decoupler)는 전자 기계식으로 작동하는 전자 클러치 액츄에이터(Electric Clutch Actuator)를 통해 빠른 반응 시간과 수준 높은 편안함을 보장한다.



■ 8단 변속

빠른 변속이 가능한 8단 포르쉐 듀얼 클러치(PDK)는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는 사륜 구동 시스템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에 최적의 동력을 전달한다.
또한, 포르쉐 E-퍼포먼스(E-performance) 기능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4초가 걸리며, 200km/h 까지는 8.5초가 소요된다.


△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



■ 기본 옵션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기본 사양 확장 시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 리어 디퍼렌셜 록을 포함한 전자식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DCC Sport) 롤 스태빌라이제이션과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브레이킹 시스템, 911 터보 디자인의 21인치 알로이 휠,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Power Steering Plus),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Sport Chrono Package) 및 보조 에어컨 등이 기본 옵션으로 장착된다.




모든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모델은 최고 출력 440 마력(324 kW)을 이상을 발휘하며, 최상위 모델은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포함한 어댑티브 3챔버 에어 서스펜션으로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 가격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의 부가세를 포함한 독일 시장 판매가격은 18만8592유로(한화 약 2억5330만원)부터 시작하며, 국내 출시 계획은 결정되지 않았다.


△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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