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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레저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출시, 주행거리는?

by 탄슈 2021. 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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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브랜드가 7일 첫번째 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이하 G8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G80는 제네시스의 첫번째 고급 대형 전동화 세단이다.

 

내연기관 모델 파생 전기차인 G80는 고급 편의사양은 물론 뛰어난 동력성능과 전기차 특화 신기술을 대거 적용해 높은 상품성으로 전동화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G80의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 반영 및 개별소비세 3.5% 기준으로 8,281만원이다.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에 따라 실 구매가격은 더 낮아질 수 있다.

 

 

G80는 고출력·고효율 전동화 시스템으로 강력한 동력성능과 전용 전기차 수준의 1회 충전 주행 거리를 갖췄다.

 

AWD(사륜 구동) 단일 모델로 운영되는 G80는 최대 출력 136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 출력 272kW(약 370PS), 합산 최대 토크 700Nm(71.4kgf·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9초만에 도달한다.

복합전비는 19인치 타이어 기준 4.3km/kWh다.

 

87.2kWh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427km(산업부 인증 수치)를 주행할 수 있다.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22분이내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G80는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 V2L, 솔라루프, 스마트 회생 시스템, i-PEDAL 모드 등 전기차 특화 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태양광을 이용해 차량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솔라루프'도 선택 사양으로 적용됐다.

G80는 솔라루프를 통해 하루 평균 730Wh의 전력을 충전할 수 있는데 이를 연간으로 환산하면 최대 약 1천150km의 추가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

 

시동을 끈 상태에서는 솔라루프를 통해 12V 배터리도 충전할 수 있어 방전의 위험을 줄여준다.

 

이외에도 전방 교통 흐름과 운전자의 감속 패턴 및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해 회생 제동량을 자동 조절, 전비 향상을 돕는 '스마트 회생 시스템 2.0'과 일반적인 주행 상황에서 가속 페달만을 사용해 가속·감속·정차할 수 있는 'i-PEDAL 모드' 등 전기차 전용 사양으로 주행 편의성을 높여준다.

 

G80는 제네시스의 가장 진보한 첨단 편의사양도 대거 탑재했다.

특히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정확한 길 안내를 돕는 '다이내믹 월'과 목적지·경유지를 증강현실 화면 상 실제 위치에 표시하는 기능을 통해 직관성을 높였으며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연계한 추가 정보를 구현해준다.

 

 

한편 제네시스는 전동화 모델 전용 멤버십 및 특화 서비스, 브랜드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제네시스 부티크'로 G80 고객에게 새로운 전기차 경험을 제공한다.

전기차 전용 멤버십 '제네시스 전기차 프리빌리지'는 주거 환경, 충전 패턴 및 선호 충전 방법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다.

제네시스는 현대카드와 함께 '제네시스 카드'도 새롭게 출시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브랜드 첫 번째 전기차인 G80 전동화 모델을 통해 럭셔리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고급 전동화 세단의 성능 뿐만 아니라 전용 멤버십 등 차별화 된 서비스로 새로운 전기차의 일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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