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가전

파슬Q, 패션 강조 신제품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2종 출시

by 탄슈 2017. 10. 29.
728x90
■ 두 가지 스마트워치 공개
파슬(Possil)에서 3세대 스마트워치와 새로운 하이브리드 워치를 국내 출시했다.
 
파슬코리아는 10월 26일 서울 여의도 IFC몰 L3에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파슬Q 3세대 스마트워치인 'Q 익스플로리스트(Q Explorist)'와 'Q 벤처(Q Venture)'를 공개했다.

 
특히, 아시아 파슬 모델로 인기 연예인 송지효와 지창욱을 내세워 각각 여성용과 남성용 파슬 스마트워치와 하이브리드 워치를 홍보함으로써 패션 강조 스마트워치를 표방하는 기존의 마케팅 방식을 더욱 강화했음을 내비쳤다.
또한, 스마트워치 외에도 연말 시장을 겨냥해 송지효와 지창욱이 추천한 가죽 제품과 시계들을 선보이기도 했다.



원형 AMOLED 탑재한 3세대 파슬Q 스마트워치

 
3세대 파슬Q 스마트워치에 해당하는 Q 익스플로리스트와 Q 벤처는 2세대 제품과 동일한 퀄컴 스냅드래곤 웨어 2100 프로세서와 512MB RAM, 4GB 내장 스토리지를 탑재했다.

그러나 디스플레이가 변경되어 화면 하단 일부가 잘린 TFT LCD를 썼던 1~2세대 모델과 달리 완전한 원형 풀 라운드 터치스크린에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기능을 지원하는 1.38인치 454x454 해상도 AMOLED 패널이 들어가 다른 스마트워치들과 경쟁할 수 있게 됐다.


AMOLED 패널을 쓰면서 제품 두께도 줄일 수 있어서 남성용 Q 익스플로리스트는 케이스 직경 46mm에 두께는 12.5mm, 여성용 Q 벤처는 직경 42mm에 두께는 파슬 Q 시리즈 가운데 가장 얇은 11.5mm를 구현했다.
 
Q 익스플로리스트는 터치스크린 외에 1개의 다이얼(용두)와 위아래 2개의 버튼이 들어갔고 스피커와 마이크 기능이 내장되었지만, Q 벤처는 추가 버튼이 없고 스피커가 빠진 마이크 기능만 지원하는 것이 다르다.


■ 파슬Q, 모델과 기능들
패션 스타일 스마트워치를 추구하는 파슬Q 시리즈 답게 케이스 디자인과 색상에 따라 각각 6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Q 익스플리스트는 22mm, Q 벤처는 18mm 스트랩으로 교체할 수 있다.
 
그 외에 802.11b/g/n Wi-Fi 및 블루투스 v4.1 LE 무선 연결, IP67 등급의 방수 기능,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배터리, 더 빨라진 마그네틱 충전기, LED 손전등, 안드로이드 웨어 2.0 운영체제와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탑재했다.

다만 최신 스마트워치들이 LTE, GPS, 심박센서, NFC 기능을 내장해 전화, 운동, 건강관리,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는 것에 비해 파슬 Q 시리즈는 여전히 이런 기능은 빠져있다.

 
iOS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해 워치 다이얼 커스트마이징, 스마트폰 알림, 활동 추적, 음악 컨트롤, 자동 시간 및 날짜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국내 판매 가격은 금속 시계줄을 사용하는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이 46만원, 가죽(레더) 스트랩 제품은 42만원이다.
 
신제품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3세대 파슬Q 시리즈와 함께 파슬코리아에서는 파슬 미니 하이브리드(Hybrid) 스마트워치를 출시한다.
클래식한 아날로그 시계 디자인에 일부 스마트 기능을 탑재해 하이브리드 워치로 구분되는 제품이다.


블루투스 4.1 LE 기능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활동 추적과 수면 추적 등 트래킹 기능, 스마트폰 알림, 지정 버튼 설정, 타임존 변경 같은 가벼운 스마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트래킹 기능은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걸음 수와 이동한 거리, 소비한 칼로리 등을 추적하며, 알림 기능은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문자나 전화가 오면 시계에서 진동과 바늘이 움직여 이를 알려준다.
 
또한 타임존 변경은 스마트폰 시간과 연동해 어디서든지 현재 시간과 날짜로 정확한 시간을 맞춰주며, 지정 버튼 설정은 우측 버튼에 음악 재생, 날짜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을 지정해서 간편하게 쓸 수 있다.

 
일반적인 시계에 들어가는 CR2430 배터리를 쓰기 때문에 스마트워치와 달리 따로 배터리를 충전할 필요는 없지만 대신 6개월에 한번씩 Q 툴(Q Tool)을 사용해 직접 배터리를 갈아줘야 한다.
5 ATM 방수 기능이 들어갔지만 배터리 교체시에는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남성용과 여성용, 출시 가격
남성용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Q 커뮤터(Q Commuter)는 케이스 직경 42mm에 두께는 13mm, 스트랩 규격은 22mm다.

여성용 Q 재클린(Q Jacqueline)과 Q 닐리(Q Neely)는 케이스 직경 36mm에 두께는 12mm이며, 호환 스트랩 규격은 Q 재클린이 14mm, Q 닐리는 12mm다.

국내 출시 가격은 Q 재클린 미니와 Q 닐리 미니 가죽 스트랩 모델이 25만원, Q 커뮤터는 가죽 모델 25만원, 실버톤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이 29만원이다.


728x90